티스토리 뷰
오늘 포스팅에서는
사망신고시 필요한 서류 에 대해 정리해 드릴께요.
고인이 사망한 사실을 안 날부터
1개월 이내 사망신고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주민센터, 면사무소, 시청, 구청 등 사망신고를 하는 곳에
제출하면 되는데요.
이때 필요한 서류를 어떻게 갖춰가야 하는지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슬프고 정신없는 와중에 이런것까지 신경써야 되니
힘드실꺼 같아요.
그래도 고인의 마지막을 정리하는 것 이니
끝까지 잘 보내 드리시길 바랍니다.
우선 신고인의 신분증 지참 하셔야 합니다.
필요한 서류는
사망신고서, 사망진단서 또는 시체검안서 입니다.
사망신고서는 사망자 성명, 주민번호, 성별 등을 기재하셔야 됩니다.
사망진단서나 시체검안서는 사망자가 사망했다는 사망한 사실을 증명하는 서류 입니다.
부득이하게 사망진단서나 시체검안서를 준비하지 못하는 경우
사망한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다른 서류를 제출하셔야 됩니다.
대체할 수 있는 서류로는
관공서에서 발급하는 사망증명서, 매장인허증 등이 있습니다.
다시 한번 정리해드릴께요.
사망신고시 필요한 서류는
사망신고서 + 사망진단서
사망진단서 대신 시체검안서 또는 사망 사실 입증할 수 있는 서류
이것으로 오늘 준비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