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포스팅에서 정리해드릴 정보는
veraport handler 프로그램의 정체가 무엇인지
그리고 삭제하고 싶다면 어떻게 삭제하면 되는지 알아볼께요.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다보면 사용하지도 않는 프로그램들 때문에 느려집니다.
한두가지 쯤이야 문제가 안되지만 이런게 쌓이면 버벅버벅 아주 짜증이나죠~
사양이 아주 높은 컴퓨터를 사용한다면야 크게 상관없겠지만
게임하는게 아니라면 굳이 용량 높은 컴퓨터를 사용할 필요 없습니다.
저렴한 가격대의 제품 중에서도 인터넷하고 동영상 보는 정보는 충분하니까요.
컴퓨터가 느려지는 이유에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겠지만
쓸데없는 프로그램들이 아주 큰 몫을 차지합니다.
정리를 하고 싶어도 이게 지워도 되는 프로그램인지 아닌지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에
딱 보기에서 이상한 것이 아니라면 쉽게 건들 수가 없는데요, veraport handler는 어떤 프로그램인지
알려드릴테니 지워야 되는지 필요한 것인지 판단하세요.
veraport handler는 한마디로 여러가지 보안프로그램을 한번에 설치하기 위한 도구라고 보면됩니다.
은행이나 카드사 민원사이트에 들어가면 보안프로그램 설치하라고 나오죠.
이때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되기 때문에 veraport handler가 설치가 됩니다.
바로 지워주지 않는다면 내 컴퓨터에 계속 남아있는거죠.
결론은 필요한 프로그램은 아니다,,하지만 다시 설치하라고 나올 수 있다. 그러니 지워도 됩니다.^^
설치하라고하면 다시 설치하고 또 지우면 되죠, 조금 귀찮지만 이렇게 관리해야 컴퓨터가 빠릅니다.
삭제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제어판에 들어가면 프로그램 제거가 있어요.
제어판으로 들어가서 이렇게 찾아도 되구요.
아니면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에서 '프로그램 제거' 를 검색해도 됩니다.
저는 제어판 들어가서 찾는게 훨씬 쉽더라구요, 편한방법으로 찾으세요.
프로그램 제거 메뉴에 들어가면 현재 컴퓨터에 설치된 프로그램들이 나옵니다.
여기서 veraport handler를 찾아서 마우스 우클릭 제거하면 됩니다.
설치한지 얼마 안되었으면 설치 날짜 최신순으로 찾아서 지우면 찾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저는 항상 설치하고 바로 지우기 때문에 없습니다.
지우는 습관이 없다면 대부분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을꺼에요.
굳이 필요한것은 아니니 컴퓨터가 느려져서 삭제할 프로그램을 선별하는거면 지우세요.
대신 다시 설치하라고 할 수 있다는 사실만 알아두세요, 저야 익숙해서 괜찮지만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고 이런거 정말 귀찮습니다. 알아서 자동으로 설치해 주기는 하지만 은근 시간낭비에요.
이건 정말 어떻게 해야된다는 정답이 없기때문에 본인 하고싶은대로 하시면 되겠습니다.